원주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미용학원, 댄싱카니발 축제에 전통 ‘고전머리’ 전파

    문화 / 이창훈 기자 / 2023-11-01 12:11:07
    • 카카오톡 보내기
     
    원주미용학원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원주캠퍼스(최인영 원장)가 ㈜오색단장 한국전통모델협회와 한국방송고전머리협회(임수빈 회장)와 mou를 체결하고 본격적인 행보를 시작했다.

    원주의 대표적인 축제 댄싱카니발 축제기간 동안 원주미용학원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원주캠퍼스는 ㈜오색단장 한국전통모델협회와 한국방송고전머리협회는 우리의 전통 머리 ‘고전머리’를 원주 시민들에게 알리기 위해 홍보 부스를 운영해 참여했다.

    모델 홍주아를 비롯해 10명의 전문 모델과 일반인이 직접 참여해 우리의 전통 고전머리의 우아함과 아름다움을 알리고 축제에 시연한 고전머리는 대수머리(궁중에서 대례를 행할 때 갖주는 가체의 한가지로 주로 왕비가 착용), 큰머리(궁중 의식을 위해 맞추어진 부녀의 머리모양), 어유미(궁중과 반가의 여인들이 예장시 사용), 트레머리를 시현해 선보였다.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원주캠퍼스는 헤어, 메이크업, 네일, 피부, 이용사 국가자격증 취득 과정교육과 실무반 운영, 취업과 창업지원, 미용대학 입시 상담, 현장실습 등을 교육하는 종합뷰티아카데미이다.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 관계자는 “축제 기간동안 원주시민들이 함께 참여해 전통고전머리와 대례복을 입고 시가 행진을 벌여 많은 관심 속에 한국의 美와 멋스러움을 알린 소중한 시간이었다”며, “아뜰리에뷰티아카데미와 ㈜오색단장 한국방송고전머리전문가협회는 앞으로도 고전머리를 알리기 위해 인적 물적 교류를 활발하게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