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제공예디자인, ‘2024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에서 공예 환경교육 선보여

    기업 / 김민혜 기자 / 2024-12-18 12:11:37
    • 카카오톡 보내기
     
    국제공예디자인(주)는 지난 13일부터 15일까지 일산 킨텍스에서 열린 ‘2024 늘봄학교·교육기부 박람회’에서 교육기부 체험행사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국제공예디자인(주)는 이번 박람회에서 멸종위기종 자개 키링 만들기, 업사이클링 병뚜껑 키링 만들기, 자연소재 라탄 책갈피 만들기 등의 체험 프로그램으로 공예를 접목한 환경교육을 진행하였다.

    특히 멸종위기종 보호 캠페인의 일환으로 진행한 ‘참고래 자개 키링’ 제작 체험은 관람객들에게 호평을 받아 많은 인기로 단시간에 종료되었다. 자개 키링은 매일 가지고 다닐 수 있어 체험 후 일상에서도 멸종위기종 보호에 대한 의식 확산을 기대할 수 있는 아이템으로 늘봄학교 운영기관들로부터 많은 관심을 받았다.

     
    우리나라 전통문화인 나전칠기의 주재료 자개는 전복, 소라 등의 패각으로 만들어진다. 국제공예디자인(주)는 바다에 서식하는 멸종위기동물 보호를 위하여 바다에서 온 재료인 자개를 접목하여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하였다.

    국제공예디자인(주)는 가정이나 학교에서 활용할 수 있는 멸종위기종 자개 참고래 키링과 반달가슴곰 키링 키트 2종을 출시하였다. 앞으로 멸종위기종 시리즈를 추가 제작할 예정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