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특히 이번 금속산업대전에서 (사)대한민국숙련기술인연합회(회장 배명직)는 ㈔대한민국명장회(회장 서완석), ㈔국제기능올림픽선수협회(회장 권혁율), ㈔대한민국전승자회(회장 신정철), ㈔기능한국인회(회장 윤통섭) 4개 기관과 연합해 최대규모 부스로 행사에 참가했다.
이에 대해 대한민국숙련기술인총연합회 배명직 회장은 대한민국 최고의 숙련기술인들이 모여 만든 단체들이 한곳에 모여 선조의 기술부터 미래의 기술까지 명실상부 대한민국 최고의 작품과 기술들을 모두 보여드릴 수 있는 기회를 어렵게 마련하였다고 전하며, 대한민국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의 기술을 한자리에서 보고 느끼고 체험할 수 있는 장소는 대한민국에서 여기가 유일한 곳이라고 강조하였다.
또한 대한민국숙련기술인총연합회는 이번 전시회에서 대한민국의 취업 활성화를 위한 채용박람회와 기술을 직접 보고 체험해볼 수 있는 숙련기술체험관 등 다채로운 행사를 함께 진행한다.
그 밖의 각 지역별 기업과 소공인들이 우수한 제품을 가지고 전시를 하였으며 화성, 시흥, 대전상서, 대전오정, 인천송도, 인천송림, 군포, 전주 등 8개 지역 센터에서도 참가하였다.
또한 국제관에서는 중국관에서는 약 80개사가 참가하였고, 인도관과 베트남은 각각 소재 및 부품 관련 12개사와 기계 및 부품 관련 6개사가 참여했다. 더불어 일본, 싱가포르, 영국, 독일, 이탈리아, 스위스, 말레이시아, 스웨덴 등 여러 국가에서 총 350여개 기업이 참가하여 국제적인 협력의 장을 제공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