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미숙웨딩, 한국해비타트 ‘2024 여성들의 집짓기 재능기부 자선패션쇼 참여

    기업 / 이창훈 기자 / 2024-06-24 12:42:53
    • 카카오톡 보내기
     

    국제 주거복지 비영리단체 한국해비타트는 6월 24일 월요일에 그랜드 워커힐 서울 비스타홀에서 ‘2024 여성들의 집짓기 재능기부 자선패션쇼’를 개최한다.


    올해 17회째를 맞이한 이번 행사는 열악한 주거환경을 지원하기 위해 진행된다. 사전에 판매된 패션쇼 티켓 수익금과 모델 참가비는 해당 가정의 주거환경개선 기금으로 쓰인다.

    작년에 참여한 김미숙(김미숙웨딩) 디자이너는 올해 60여 점의 화려한 의상을 선보일 예정이다. 함께하는 배우 이가령, 가수 한강, 유지나, 배우 최민, 헐리우드 배우를 비롯하여 13명의 미스코리아, 탑모델, 기업 CEO들도 함께 런웨이에 참여하여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한국해비타트 윤형주 이사장은 ‘여성들의집짓기 재능기부 자선패션쇼’는 한국해비타트 여성위원회의 주도적인 참여 덕분에 마련된 소중한 자리라며 “참여자들이 보낸 성원과 나눔은 안락한 보금자리가 필요한 주거 취약 이웃에게 희망의 빛이 될 것”이라며 개최 취지를 밝혔다.

    한편, 1991년 미국에서 시작된 ‘해비타트 여성들의집짓기’는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하게 활동하는 여성들이 힘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고자 시작되었다. 한국에서는 2001년에 시작되었으며 ‘내증기부 자선패션쇼’를 통해 그동안 국내 유수의 디자이너들과 많은 셀럽이 모델로 참여하였다. 모금 활동을 통해 지금까지 국내외 한부모, 다문화가정 등 27세대가 넘는 주거취약 가정의 건축기금을 마련하였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