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로구, 지역내 공원 공간정보 온라인 제공

    인서울 / 이대우 기자 / 2024-03-13 17:06:03
    • 카카오톡 보내기
    ▲ 구로구 공원 공간정보시ㅅ템 모바일 화면. (사진=구로구청 제공)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구로구(구청장 문헌일)가 지역내 공원의 공간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시스템을 구축해 이달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에 따라 앞으로 온라인에서 구로구 공원 정보를 편리하게 확인할 수 있게 됐다.

    구로구 공원 공간정보시스템에는 근린공원(22), 문화공원(3), 체육공원(1), 가로공원(1), 강변공원(1), 어린이공원(24), 소공원(12), 유아숲체험원(4), 마을마당(38) 등 총 104곳의 공원 정보가 담겼다.

    공원의 명칭부터 주소, 면적, 전화번호, 현장 사진, 긴급 연락처까지 흩어져 있던 공원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공원 공간정보는 스마트서울앱 ‘도시생활지도’와 구청 홈페이지 ‘분야별 정보’에서 제공하며, 컴퓨터(PC)는 물론 모바일을 통해서도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

    이와 함께 구는 카카오맵, 네이버지도 등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되지 않아 위치를 찾기 어려웠던 미등록 공원 79곳의 등록을 마쳤다.

    공원의 이름, 위치정보와 함께 지난 2월 미등록 공원 일제 조사 시 촬영한 현장 사진을 추가해 더욱 쉽고 빠르게 찾아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구 관계자는 “생활밀착형 서비스인 공원 공간정보시스템이 구민의 일상생활에 직접적인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공간정보기술을 활용해 업무 효율과 구민 삶의 질을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