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제268회 임시회 마무리

    지방의회 / 이문석 기자 / 2023-05-24 14:35:26
    • 카카오톡 보내기
    '市 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운영 개정안' 가결
    총 27건 안건 심의·의결

     

    [순천=이문석 기자] 전남 순천시의회가 최근 제268회 임시회 제2차 본회의에서 27건의 안건을 심의·의결하고 폐회했다.


    이날 2차 본회의에서는 의회운영위원회가 심사한 ▲순천시의회 지방공무원 복무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순천시의회 윤리특별위원회 구성 등에 관한 규칙 일부개정규칙안을 원안대로 가결했다.

    이어 행정자치위원회가 심사한 ▲순천시 불용의약품 등의 관리에 관한 조례안 ▲순천시 금연 환경조성 및 간접흡연 피해방지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순천시 결산검사위원 선임 및 운영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순천시 재난안전대책본부 구성 및 운영 등에 관한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순천시 위기가구 신고 포상에 관한 조례안 ▲순천시 조례 입법평가에 관한 조례안 등 15건을 원안가결 했고, ▲순천시 지방재정투자심사위원회 구성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등 3건은 수정가결 했다.

    또한, 문화경제위원회가 심사한 ▲순천시 2023년 고등직업교육거점지구 사업 지원 동의안을 가결했으며, 도시건설위원회가 심사한 ▲순천시 어린이 통학로 교통안전 조례 전부개정조례안 ▲순천시 건축물 해체공사 안전관리에 관한 조례안은 원안가결 했고, ▲순천시 공동주택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등 3건은 수정가결 했다.

    아울러, 김미연 의원이 순천만국가정원 앞 연향동에 위치한 풍덕초등학교의 교명 변경에 대한 논의가 필요하다는 내용의 자유발언을 했다.

    한편, 시의회는 오는 6월7일 제269회 제1차 정례회를 열어 2022년도 세입세출 결산을 실시하고, 조례안·일반안건 등을 심의·의결할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