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시의회, 청소년의회 운영 본격화

    지방의회 / 이문석 기자 / 2025-07-08 15:03:23
    • 카카오톡 보내기
    순천교육지우너청과 업무협약

     

    [순천=이문석 기자] 전남 순천시의회가 순천교육지원청과 7일 '2025년 순천시 청소년의회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순천시 청소년의회는 지역내 중·고등학교에 재학 중이거나 순천시에 주민등록이 되어 있는 만 13세 이상~18세 이하 청소년을 대상으로 25명 이내로 선발해, 지방자치 교육, 모의의회 운영, 국회 견학 등 다양한 체험활동의 기회를 제공하고, 우수 활동자에게는 의장 명의의 표창도 수여할 예정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 청소년의회 모집 및 홍보 ▲ 청소년의회 참여 및 교육 ▲ 국회 등 현장 견학 ▲ 청소년들을 위한 교육정책 및 사업 추진에 필요한 사항 등 청소년의회의 원활한 운영과 청소년의 참여 확대를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강형구 순천시의회 의장은 “다양한 외부 활동과 경험을 통해 청소년기의 삶을 풍요롭게 채워나가는 것이 매우 중요한 만큼, 청소년의회가 지역의 미래인 청소년들에게 의미 있는 마중물 역할을 하여 자발적 참여와 성장을 이끄는 기반이 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시의회는 8일부터 공고를 시작, 14~18일 접수를 받는다. 접수는 이메일 및 온라인 네이버폼을 통해 2025년 참여자를 모집할 계획이며, 자세한 사항은 순천시의회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