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물금읍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사진 |
이날 행사는 1부 주민총회, 2부 프로그램 발표회로 나누어 진행됐으며, 자치센터 프로그램 수강생들의 작품 전시(서예, 사군자, 캘리그라피, 천아트)와 양산학춤보존회의 식전공연 등을 준비해 행사를 기다리는 주민들에게 다채로운 볼거리를 제공했다.
<제1부 주민총회>에서는 2024년 물금읍 주민자치회 운영현황 및 활동 보고, 2025년 자치사업계획 설명 및 결과 발표 순으로 행사가 진행됐다.
2025년 자치사업계획은 ▲깨끗한 물금읍 만들기(상가밀집지역 미관 개선 사업) ▲어르신 스마트기기(스마트폰, 키오스크) 활용법 기본교육 ▲정월대보름 가족과 함께하는 한국 전통 연만들기 및 연날리기 ▲지구를 지켜라(100원의 행복, 폐현수막으로 장바구니 만들기) ▲거북산 걷기 및 쓰레기 줍기 행사 ▲어린이날 창작 그림 그리기 대회로, 상정된 사업 모두 참석 주민 과반의 찬성을 얻어 의결되었으며 우선순위를 고려하여 2025년도 자치활동에 적극 반영, 추진할 계획이다.
이어진 <제2부 프로그램 발표회>에서는 풍물 공연을 시작으로 줌바댄스, 하모니카, 댄스스포츠, 난타, 기타, 라인댄스, 한국무용 순으로 화려한 공연이 펼쳐졌다. 특히 수강생들이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뽐내며 높은 수준의 공연을 선보여 참석한 주민들의 큰 호응을 받았다.
조척래 주민자치회장은 “2024년 주민총회 및 프로그램 발표회를 개최하게 되어 정말 뜻깊게 생각한다. 주민자치회는 주민이 주인이 된 기구이며 평소 우리 지역을 가꾸는 일에 관심을 가지고 적극적으로 참여해주시는 주민 여러분 덕분에 성공적으로 그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주민자치회와 자치센터 프로그램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