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흥발전본부, 노사합동 에너지절약 캠페인 시행

    기업 / 김형만 기자 / 2024-07-22 19:12:26
    • 카카오톡 보내기
    당신의 에너지 센스, 지구를 살리는 에센스!
    ▲ 18일 오이도역 일대에서 영흥발전본부 노사합동 "당신의 에너지 센스, 지구를 살리는 에센스" 캠페인이 진행됐다. (사진제공=영흥발전본부)

     

    [인천=김형만 기자]   한국남동발전(주) 영흥발전본부는 7월 18일 오이도역 일대에서 범국민 에너지절약 인식확산 및 캠페인 동참 홍보를 위한 노사합동 "당신의 에너지 센스, 지구를 살리는 에센스"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산업부 범국민 에너지절약 캠페인 홍보와 동시에, 에너지 절약의 중요성을 알리고, 실생활에서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다양한 에너지 절약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되었다. 

     

    이날 캠페인에서는 가정에서 쉽게 실천할수 있는 지구를 살리는 에너지센스 실천요령으로 ▶에어컨 설정온도 1℃ 높이기 ▶사용하지 않는 조명 소등 ▶안쓰는 제품 플러그 뽑기 ▶샤워시간 1분 줄이기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제품 사용 ▶대중교통 이용 등을 세부 수치와 함께 설명한 리플렛과 기념품을 전달하여 시민들의 관심과 참여증대를 유도했다.

     

    리플렛을 받은 시민은 “최근 전기요금 인상으로 전기절약하는 방법에 실제로 관심이 많아졌는데, 쉽게 실천할 수 있는 방법을 알았으니 집에서 실천해봐야겠다”고 의지를 표명했다.

     

    캠페인에 참석한 직원들은 이번 에너지 절약 캠페인을 통해 에너지의 소중함을 다시한번 되새기고, 우리가 에너지 공기업 직원으로서의 사회적 책임을 충실히 이행함과 동시에 에너지 절약에 선도적인 역할을 수행한다는 책임의식을 가져야겠다고 다짐했다.

     

    또한 우리가 무심코 지나가는 여러 습관들을 조금만 개선하는 센스를 발휘하면 많은 양의 전기절약과 지구환경 보호가 가능하다며. 모두 함께 지속가능한 미래를 향한 한발을 내딛어보자고 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김형만 기자 김형만 기자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