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어존 '리버링크’ 무선 송수신기 가이드 시스템, ‘내나라 여행박람회’서 최초 공개

    기업 / 김민혜 기자 / 2025-03-20 13:26:15
    • 카카오톡 보내기
     
    국내 곳곳의 매력적인 여행지를 확인할 수 있는 ‘2025 내나라 여행박람회’가 개최될 예정인 가운데, 스마트 교육기자재 전문기업 ㈜이어존(대표 이용일)이 해당 박람회 참가를 통해 새롭게 출시를 앞두고 있는 블루투스 무선 송수신기 가이드시스템 ‘리버링크(LiberLink)’를 공개한다.

    문화체육관광부 주최, 한국관광협회 주관의 ‘2025 내나라 여행박람회’는 오는 3월 27일(목)부터 30일(일)까지 서울 세텍에서 진행될 예정으로, 지역관, 주(酒)토피아 특별관, 여행상품관 등으로 나뉘어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내나라 여행무대 프로그램 및 체험 이벤트. 워케이션 컨퍼런스, AI트래블 컨퍼런스 등 프로그램들도 다수 준비됐다.

    ㈜이어존은 해당 박람회에서 ‘리버링크’를 최초로 선보이며 직접 체험해보고 시연까지 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리버링크’ 무선 송수신기 가이드시스템은 여행 시 가이드가 안내하고 해설이나 통역을 할 때 손쉽고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블루투스로 수신기와 송신기를 연결해 주파수 간섭 없이 전 세계 어디에서든 안정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데, 송신기와 수신기가 가까이만 있어도 페어링이 완료되도록 하며 복잡한 연결과정을 없앴다. 사용인원은 무제한으로 가능하다. 핸드마이크형 송신기, 헤드셋 마이크 타입 두 가지 중 선택 가능하다.

    현재 ‘리버링크’는 공식 스마트스토어를 통해 예약구매가 진행되고 있는 중이며, 박람회 현장에서 최초 공개되지만 사전예약 구매자들과의 형평성을 위해 현장판매는 하지 않는다. 또한 가이드마이크인 ‘이지마이크’ 제품도 시연할 수 있도록 선보인다.

    ㈜이어존 관계자는 “리버링크의 출시를 앞두고 열리는 여행박람회인만큼 리버링크의 각종 기능들이 얼마나 유용한지 직접 확인하실 수 있는 기회라 생각해 참가하게 됐다. 사전예약을 망설이던 분이나 단체, 기업, 기관이라면 이어존 부스를 꼭 방문해보시길 권한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