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원구, 수락산 노원골 ‘유아숲 체험원’ 문열어

    교육 / 홍덕표 / 2022-05-12 14:46:06
    • 카카오톡 보내기
    지역내 다섯번째 조성
    타잔놀이대등 체험시설 설치
    2500㎡ 규모 열린공간 선봬
    ▲ 수락산 노원골 유아숲 체험원에서 아이들이 뛰놀고 있는 모습. (사진제공=노원구청)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노원구는 수락산 노원골(상계1동 산 59-2번지)에 아이들이 자연과 함께 건강하게 뛰어놀 수 있는 다섯 번째 '유아숲 체험원'을 조성했다고 12일 밝혔다.


    유아숲 체험원은 도시에서 나고 자란 아이들에게 자연과 만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건강한 성장을 돕기 위한 것으로, 인공적인 시설물 대신 숲과 자연환경을 그대로 살려 조성한 자연친화적 놀이공간이다.

    구에 따르면 노원골 유아숲 체험원은 수락산 초입에 있으며, 최근 개통한 수락산 순환산책로 1구간(노원골~상원중, 0.77km)과 맞닿아 있다.

    완만한 목재 데크길로 이어져 있어 유모차나 영유아, 임산부 등 보행약자도 쉽게 접근할 수 있다.

    체험장 총규모는 2500㎡로 숲이 가진 자연적 이점을 그대로 살리면서, 아이들의 신체활동을 도울 숲 체험시설과 화장실 등의 편의시설을 설치했다.

    특히 ▲데크슬라이드 ▲타잔놀이대 ▲네트오르기 ▲밧줄오르기 등 아이들의 흥미를 유발하는 재미있는 체험 시설들은 아이들의 신체활동을 촉진하고, 팔과 다리에 힘을 키울 수 있도록 돕는다.

    체험장 한 쪽에는 어른들을 위한 운동 기구를 두어 남녀노소 온 가족이 숲의 맑은 공기를 마시며 함께 운동할 수 있는 열린 공간으로 조성했다.

    이로써 구는 노원골 유아숲 체험원을 포함해 ▲수락산 유아숲체험원(상계동 산155-1 수락산 동막골) ▲영축산 유아숲체험원(월계동 산 131 영축산 근린공원) ▲태릉 유아숲체험원(공릉동 산 223-1) ▲불암산 유아숲체험원(중계동 산95-4번지 불암산 힐링타운 내) 등 권역별 5곳의 유아숲 체험원을 운영하고 있다.

    유아숲 체험원은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유아숲 지도사가 상주하면서 교사와 아이들의 체험 활동을 지원한다.

    아울러 평일 오후 3시 이후와 주말에는 유아를 동반한 가족 및 단체 등 주민 누구나 방문해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새롭게 조성된 노원골 유아숲 체험원에서 아이들이 마음껏 뛰놀며 자연과 교감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구가 가진 천혜의 자연환경을 활용하여 구민들이 휴식과 즐거움을 얻을 수 있는 여가 공간을 조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홍덕표 홍덕표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