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내달 8일부터 ESD 전문강사 양성교육

    인서울 / 여영준 기자 / 2024-06-12 16:13:32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서울시 자치구 유일의 구 특화사업인 '제3기 도봉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전문강사 양성교육' 교육생을 오는 21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구에 따르면 교육은 오는 7월8일~8월5일 구청 지하 1층 은행나무방에서 진행되며, 이론 30시간, 학교 현장실습 2시간, 총 32시간 과정으로 운영된다.

    교육을 수료한 교육생들은 ‘도봉 ESD 전문강사’로서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달성을 위해 생애주기별 학습자들에게 지속가능한 미래에 대한 가치, 행동, 삶의 방식에 대해 교육하는 역할을 맡는다.

    구 거주자 또는 구 소재 사업장 및 법인단체를 둔 주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총 20명을 모집한다. 신청 인원이 모집인원을 넘는 경우 서면 심사를 통해 선발한다.

    신청은 구 홈페이지(열린행정→행사·모집) 또는 지속가능발전도시 도봉 누리집(정보마당→공지사항)으로 하면 된다. 단 지원서류는 반드시 담당자 이메일로 제출해야 한다.


    이번 전문강사 양성교육 과정과 함께 전국 최초로 신노년층이 중심이 되는 '제1기 은빛 ESD 강사단 양성교육' 교육생도 모집한다. 이론 과정 총 30시간으로 구성됐다. 56세 이상 구 거주자 또는 도봉구 소재 사업장 및 법인단체를 둔 주민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총 15명을 선발한다. 이외 교육장소, 신청방법 등은 전문양성 과정과 같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구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오언석 구청장은 “미래 세대를 위한 현 세대의 책임을 함께 공감하고 실천하고 싶은 분들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