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멘토링·대학 입시·고교 진학 3개 분야 상담
![]() |
▲ 2022 성북구 진로진학 박람회와 함께 하는 진로진학 상담 안내문. (사진제공=성북구청) |
[시민일보 = 홍덕표 기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가 지역내 청소년의 흥미와 적성에 맞는 진로를 탐색·설계하고, 진학 관련 궁금증을 해소하기 위해 오는 11월2일 '2022 성북구 진로박람회'의 진로·적성존에서 '맞춤형 진로직학 상담'을 실시한다.
이날 상담은 지역내 중학생 및 고등학교 1·2학년 학생과 학부모를 대상으로 하며, ▲전공 멘토링 ▲대학입시 ▲고교진학 3개 분야의 1대1 맞춤형 상담으로 진행된다.
특히 진로와 입시를 위한 맞춤형 정보를 효율적으로 제공하고자 진로, 진학지도에 능통하고 경험이 풍부한 현직교사 4인(서울특별시교육청 대학진학지도지원단, 전국진학지도협의회)과 대학 입학사정관 2인(한성대학교)이 상담을 진행한다.
먼저, 고교진학 상담은 중학생 대상으로 고등학교 유형별 특징과 전형을 안내한다.
전공 멘토링은 진로, 적성 기반 대학 및 학과의 정보를 제공하며, 대학입시 상담은 학교생활과 성적에 기반해 지원 가능 대학 사정권을 분석하고 전형을 소개한다.
이와 함께 1대1 맞춤형으로 상담에서는 학교생활기록부, 자기소개서, 모의고사 성적표 등 개인별 자료를 지참하면 더욱 자세하고 내실 있는 상담을 받을 수 있다.
이번 맞춤형 진로진학 상담은 이날 오후 1~5시 한성대학교 상상관 세미나실에서 진행되며, 참여 희망자는 구청 홈페이지 '온라인 강좌 신청'에서 오는 30일 오후 6까지 상담 분야별, 시간대별로 접수하면 된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정확한 교육정보를 적기 제공하여 관내 청소년의 진로, 진학 설계에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 성장 잠재력과 가능성을 찾아 지역의 우수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이번 진로진학 상담과 관련된 기타 더 자세한 사항은 구청 교육지원과 성북청소년미래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