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관광공사, ‘인천 9경 대국민 캠페인’ 론칭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6-17 15:29:36
    • 카카오톡 보내기
    인천 9경과 함께하는 특별한 일상 탈출...SNS 이벤트·숏폼영상·DIY 체험코스 등

     인천 9경 홍보 이미지
    [문찬식 기자] 인천의 대표 관광 경험인 <인천 9경 대국민 캠페인>이 6월부터 론칭됐다. 

     

    인천관광공사에 따르면 <인천9경>은 단순한 경관 위주의 관광지를 넘어 관광객이 참여하고 공감할 수 있는‘경험 중심’의 인천 여행지를 발굴·제안하는 프로젝트다. 

     

    작년 3월 강화군 등 군·구 추천을 비롯해 자문단 검토, 시민 온라인 투표(총 1.8만명 참여), 전문가 심사를 거쳐 총 9개의 최종 경험 지가 선정됐다.

     

    이번 캠페인의 슬로건‘오늘 문득, 인천 9경’은 바쁜 일상에서 인천의 9가지 특별한 경험을 통해 일상이 특별해지는 순간을 컨셉으로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는 체험형 캠페인으로 기획됐다.

     

    주요 프로그램은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도록 소문내기, 스탬프 투어, 나만의 코스 자랑, 포토 미션 등 단계별로 구성된 온라인 이벤트가 마련되며 직장인·가족·커플 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에 공감할 수 있는 감성 숏폼 영상 시리즈도 선보인다. 

     

    아울러 인천 9경 관련 체험 상품을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온라인 기획전도 함께 진행된다. 또한 인천 9경의 매력을 직접 느끼고 소개하는‘DIY 대국민 체험단’도 운영된다. 

     

    인천 펜타포트 락페스티벌, 전국체육대회 등 대형 행사와 연계한 팝업 이벤트 부스를 통해 오프라인에서도 시민들이 인천 9경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중 캠페인 론칭을 기념해 12일부터 7월 2일까지 인천관광공사 SNS(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중 선택 가능)를 통한 <인천 9경 소문내기 이벤트> 가 현재 진행 중이다. 

     

    참여자는 친구와  함께 가고 싶은 인천 9경과 그 이유를 작성하고 해시태그 #오늘문득 인천9경, #네생각이나태그했어 를 포함 자신의 SNS계정에 게시하면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이 제공된다. 

     

    이와 관련 인천관광공사 백현 사장은“이번 인천 9경 캠페인은 단순한 관광지 소개를 넘어 국민이 직접 참여하고 인천에서 일상의 쉼과 특별함을 경험하는 브랜드 캠페인”이라며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