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양군, 내년 주요정책과제 121건 발굴

    충청권 / 최복규 기자 / 2025-09-11 15:35:25
    • 카카오톡 보내기
    실ㆍ과ㆍ읍면 시책구상 보고회
    2476억 규모 사업과제 제시

    [청양=최복규 기자] 충남 청양군이 책임 있는 군정 운영과 군민이 체감할 수 있는 성과 창출을 위해 2026년 시책 발굴에 본격 착수했다.

    군은 지난 9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2026년도 시책구상보고회를 개최하고 2026년도 군정 운영 방향과 함께 총 121건의 주요 정책과제를 발표했다.

    이날 보고회에서 제시된 시책은 신규 90건, 보완ㆍ개선 31건으로 구성됐으며, 본청 실과 및 사업소에서 96건, 읍ㆍ면에서 25건이 제출됐다. 전체 사업비는 약 2476억원 규모로 추산된다.

    분야별로는 ▲참여행정 21건 ▲농업 20건 ▲보건ㆍ복지 12건 ▲경제ㆍ관광 21건 ▲지역ㆍ건설 22건 ▲읍ㆍ면 25건 등으로 군정 전반을 아우르는 다양한 과제가 발굴됐다.

    참여행정 분야에서는 기획감사실의 군정 비전 및 전략 수립 선포, 재무과의 저연차 직원 임대 지원, 행정지원과의 청양군 주민 직업학교 운영 등이 대표적이다.

    농업 분야는 청양군의 대표 산업인 농업 경쟁력 강화에 중점을 뒀다. 농정축산실의 농업보조사업 적기 추진 체계 수립, 농촌공동체과의 먹거리 온라인 유통 플랫폼 조성, 산림자원과의 백세건강공원 생활환경숲 조성, 농업기술센터의 청양 오감 농촌투어 개발 등이 제시됐다.

    보건ㆍ복지 분야에서는 복지정책과의 학교폭력 ZERO 프로젝트, 통합돌봄과의 스마트경로당 조성, 보건의료원의 공공의료 인프라 확충(응급실ㆍ입원실) 등이 포함됐다.

    경제ㆍ관광 분야에서는 미래전략과의 청년활동 거점 및 청년지원센터 운영, 투자유치과의 지역내 기업 지원사업 확대, 문화체육과의 청양군 직장운동경기부 탁구팀 창단, 관광진흥과의 천장호 재활성화 등이 주요 사업으로 꼽혔다.

    지역ㆍ건설 분야에서는 안전총괄과의 스마트 고속 영상검색 시스템 구축, 환경정책과의 친환경 모듈러주택 설치, 건설정책과의 스마트 버스승강장 설치, 도시건축과의 도시재생 소규모 주민 공모사업, 맑은물사업소의 정산정수장 현대화 등이 제시됐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