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붙임 머리’ 대상 및 ‘신부 메이크업’ 금상 수상 영예
이지은 동문 “숭실사이버대 빛낼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 다할 것”
![]() |
▲ 숭실사이버대학교 뷰티미용예술학과 이지은 동문.(사진= 숭실사이버대 제공) |
숭실사이버대학교(총장 한헌수) 뷰티미용예술학과 이지은 동문이 지난 11월 26일, 서울특별시 송파구 잠실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된 ‘2024 제8회 서울특별시 미용예술경연대회’에서 ‘붙임 머리’ 부분 대상(서울시장상) 및 ‘신부 메이크업’ 부문 금상 등 2관왕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 서울시협의회가 주최하고, 서울특별시가 후원하는 ‘서울특별시 미용예술경연대회’는 지난 2015년부터 매년 개최되고 있는 미용인들의 축제의 장으로, 올해는 학생부와 일반부, 공모전 3개 부문, 헤어 및 네일, 메이크업 3개 분야 86개 종목에 걸쳐 총 592명의 미용업계 종사자 및 미래 한국 미용산업을 이끌어갈 유망주들이 참가해 열띤 경연을 펼쳤다.
경연과 함께 ‘동행·매력특별시 서울’ 주제의 헤어쇼, 진학 및 취업 상담, 미용 체험 부스 등 미용인들은 물론 일반 시민들도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진행됐다. 특히 오세훈 서울시장이 직접 행사에 참석해 참가자 및 미용인들을 위한 격려의 메시지를 전하기도 했다.
김호증모가발 리디아153 노원점 점장으로 재직하며, 사단법인 대한미용사회중앙회 증모가발 기술강사, 국제두피미용협회 인증강사, CBMC 한국기독실업인회 여성위원회 임원 등 관련 업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는 이지은 동문은 이번 대회에서 일반부 ‘붙임 머리’, ‘신부 메이크업’ 두 종목에 참가, 탁월한 실력을 선보이며 각각 대상과 금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이지은 동문은 “먼저 이번 대회에서 대상과 금상을 받을 수 있도록 역량 있는 미용인으로서 성장할 수 있도록 지도해주신 숭실사이버대 뷰티미용예술학과 임대진 학과장님, 평생교육상담학과 윤혜순 학과장님께 감사드린다”라며 “항상 응원해주시는 숭실사이버대 평생교육동아리, 기도로 함께해 주시는 크리스천리더십 정병욱 부총장님께도 감사드린다”라고 수상소감을 전했다.
이지은 동문은 이어 “앞으로도 가발 및 탈모 토탈케어 전문가이자 K-뷰티 산업을 이끌 미용업계 종사자로서 숭실사이버대를 빛내고, 주님께서 주시는 비전과 사명을 제대로 감당할 수 있는 사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덧붙였다.
숭실사이버대 뷰티미용예술학과는 헤어미용과 피부미용, 메이크업, 네일아트, 분장 등 미용과 관련된 전반적인 분야의 이론을 정립하고, 인체의 피부 및 모발 등 건강관리에 필요한 지식과 기술, 미용 예술 감각 등을 균형 있게 갖춘 미용 전문인 양성을 목표로 설립됐다. 또한 2024학년도 1학기부터 반려동물산업과 관련된 반려동물관리의 인력 수요 증가에 따라 관련 분야 전문 인재 양성을 위한 반려동물관리전공을 신설하여 운영 중에 있다.
한편 숭실사이버대는 지난 12월 1일부터 내년 1월 14일까지 2025학년도 1학기 신·편입생 모집 중으로, 입학전형에 대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대학 입학지원센터 홈페이지 및 입학상담 유선문의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