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천구, 청소년참여위원 공개 모집

    교육 / 여영준 기자 / 2022-03-31 14:36:44
    • 카카오톡 보내기
    오는 27일까지 접수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금천구(구청장 유성훈)는 오는 27일까지 2022년 금천구 청소년참여위원회 위원을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금천구 청소년참여위원회’는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권익을 증진하기 위해 청소년 관련 정책 및 사업 과정에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제도적 기구다.

    구에 거주하거나 구 소재 중고등학교 재학 중인 만 13세 이상 18세 이하 청소년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참여 희망자는 구글 설문을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시립금천청소년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에 있는 홍보 포스터의 QR코드를 인식하면 쉽게 신청할 수 있다.

    위원회는 개인 지원 청소년들과 학교 및 기관 추천 청소년으로 구성된다. 위원들은 오는 12월까지 청소년정책에 대한 의견을 내고, 지역사회 현안에 대한 정책을 제안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구체적으로 ▲민주시민교육 ▲청소년참여위원회 분과 모임 구성 및 운영 ▲금천구 청소년연합 축제 기획 ▲청소년 총회 및 보고대회 등을 수행하게 된다. 아울러 각종 청소년 프로그램에 참여할 기회도 주어진다.

    유성훈 구청장은 “청소년참여위원회는 그들이 주체적 의식을 갖고 정책 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매년 구성하고 있다”며, “청소년 위원들이 청소년 사업과 행사를 주도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라고 밝혔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시립금천청소년센터 또는 구 아동청년과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