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박명수 기자] 충남 아산시가 평생교육 현장에서 아산시 평생학습 문화 조성에 이바지한 모범 평생 학습인을 발굴 시상하기 위해 오는 23일까지 ‘제9회 아산시 평생학습인상(賞)’ 수상 후보자 신청을 받는다.
시는 ▲개인 학습자 ▲성인 교육자 ▲학습 동아리 ▲기관ㆍ단체 4개 부문으로 평생학습인을 선발할 계획이다.
신청 자격은 ▲끊임없는 자기주도 학습을 통해 자기 계발 및 혁신, 성공적인 학습 성과를 보여준 개인 학습자 ▲교육 현장에서의 활동과 평생학습 환경 조성을 성공적으로 선도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한 성인 교육자 ▲자기 계발을 도모하는 개인들이 민주적인 공동체 학습활동을 통해 개인 뿐만 아니라 지역사회 발전에 이바지한 학습동아리 ▲평생교육 사업을 통해 지역사회 발전에 공헌하고 평생학습 발전과 저변 확대에 이바지한 기관ㆍ단체다.
모집 기간은 오는 23일까지며, 신청서류를 시 평생학습관에 방문 접수하면 된다.
수상자에 대한 시상은 오는 10월15일 열리는 제9회 아산시 평생학습 한마당 개막식에서 이뤄질 예정이다.
신청 방법 및 신청서류 서식 등 자세한 내용은 아산시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기타 문의는 시 평생학습관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