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 역사 바로 알기 특강 개최

    인서울 / 여영준 기자 / 2023-08-08 14:27:36
    • 카카오톡 보내기
    ▲ 중구 명사특강 홍보물 (사진=중구청 제공)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중구(구청장 김길성)가 오는 10일, 17일 양일간 명사 특강을 개최한다. 

     

    우선, 구는 광복절을 앞두고 역사 바로 알기 특강을 개최한다. 성신여자대학교 서경덕 교수가 ‘한국문화와 역사홍보, 왜 필요할까요?’를 주제로 신당누리센터에서 10일 오전 10시~낮 12시 강연을 진행한다. 

     

    서경덕 교수는 독립기념관 명예 홍보대사, 국가브랜드위원회 자문단 자문위원으로 활동하는 등 ‘한국 알리미’로 잘 알려져 있다. 전 세계에 한국의 역사를 제대로 알리기 위해 활약했던 경험담과 일화를 들려주고 한국에 대한 왜곡된 역사 인식을 어떻게 바로 잡아줄지 함께 고민하는 시간을 갖는다.

     

    ‘SBS 그것이 알고싶다’에서 자문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이수정 경기대학교 교수의 ‘우리아이 범죄에서 지키기’ 강연도 기대를 모은다. 아동을 대상으로 어떤 범죄가 일어나고 있는지, 부모는 어떻게 아이를 지켜야 하는지 상세하게 알려준다. 강의는 오는 17일 신당누리센터에서 오전 10시부터 두 시간 동안 진행된다.

     

    강의 신청은 중구 교육지원센터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자세한 문의는 전화로 안내받을 수 있다.

     

    김길성 구청장은 “아이들을 범죄로부터 지키고 우리나라의 바른 역사도 생각해 볼 수 있는 강의를 마련했다”라면서, “방학을 맞이하여 온 가족이 함께 강의를 듣고 토론해 보는 유익한 시간 가지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