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군은 지난 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공직자 및 일반인 1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5월 정례조회를 개최했다.
이날 정례조회는 표창전수 및 수여, 당부말씀, 문주현 강사의‘직원 갈등관리 교육’순으로 진행됐다.
2022년 지방세정 종합평가 우수 기관 표창을 비롯한 유공공무원(이동원), 제50회 보건의 날 유공 공무원(김가은), 제42회 장애인의 날 기념 장애인복지증진 유공 공무원(최미연)과 민간인(합천군 수어통역센터 강민혁)에 대한 표창과 희망2022나눔캠페인 시‧군별 이웃사랑 실천 기부자 감사패(우용기계건설 대표 이재근, 구본일, 바른윤내과 원장 윤준석·김나연)를 전수했다.
이어, 이선기 합천군수 권한대행은 수상자들에게 축하인사를 전하며, “군정평가와 관련해 직원들의 노력의 결과가 각종 지표에 반영될 수 있도록 더욱 최선을 다해줄 것”을 강조했으며, “「중대재해처벌법」과 관련하여 각종 사업현장에서 단 한건의 중대 재해 사고도 발생하지 않도록 업무처리 절차 마련 및 이행실태 점검을 철저히 하여 줄 것”을 당부했다.
한편, 이번 정례조회에서는 ㈜공감컨설팅 전문교육위원이자 커리어연구소A대표인 문주현 강사를 초빙해 ‘직원 갈등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강의는 건강한 조직문화 조성을 위한 조직내 갈등을 일으키는 원인과 건강한 갈등관리 방안으로 구성됐다. 군은 앞으로도 정례조회 시 새로운 트렌드에 발 맞추고, 군민들에게 보다 나은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특강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