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평생학습 수강생 맞춤형 취업 지원··· 연말까지 매월 1회 상담

    교육 / 박명수 기자 / 2022-06-20 17:27:59
    • 카카오톡 보내기
    취업활성화 프로 운영
    [아산=박명수 기자] 충남 아산시가 올해 12월까지 평생학습관에서 2022년도 수강생 취업 연계 활성화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21일에 첫 프로그램을 운영해 12월까지 매월 1회씩 상담을 진행하며, 세부 일정은 평생학습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참고하거나 평생학습관 평생학습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2022년 정규강좌 수강생 중 취업 희망자에게 맞춤형 취업 연계 및 복지 상담을 실시해 수강생들의 사회 진출에 기여할 예정이다.

    구직 수강생과의 진로결정 심층상담 및 국민취업지원제 사업 등 취업과 관련된 다양한 안내를 위해 아산여성새로일하기센터 및 아산고용복지플러스센터와 연계해 상담이 진행된다.

    취업연계 활성화 프로그램에 참여를 희망하는 수강생은 프로그램 운영일에 평생학습관으로 방문하면 된다.

    평생학습관은 정규강좌 90여개 중 전문자격증 강좌를 20여개 운영해 취업 및 창업을 희망하는 수강생에게 도움이 되도록 노력하고 있다.

    최광락 평생학습관장은 “맞춤형 취업상담서비스를 통해 수강생들이 자신의 직업흥미를 발견하고 진로를 결정하는 데 도움을 받기를 바란다. 앞으로도 구직 수강생에게 유용한 취업 정보를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