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시, 공동주택 공동체 활성화 및 노후 공용시설 개선 사업

    영남권 / 최성일 기자 / 2022-07-20 16:31:00
    • 카카오톡 보내기
    공동체 의식 함양 및 주거 복지 향상 위한 공모…8월 4~10일 접수

     

    ▲ 진주시청 전경

     

    [진주=최성일 기자]진주시는 이웃 간 소통하며 상생하는 주거 공동체 기반을 마련하기 위해 ‘2022년 공동 주택 공동체 활성화 사업(신규) 및 노후 공용 시설 개선 사업(추가)’ 공모를 시행한다.

     

    올해 진주 시의 공동체 활성화 사업 대상 공동 주택은 123개소이며, 노후 공용 시설 개선 사업 대상은 83개 단지이다.

     

    특히 공동체 활성화 사업은 공동 주택 입 주민 스스로 활성화 단체를 구성하여 주민소통·화합활동 친환경 실천·체험 활동 취미·건강 활동 교육·보육 활동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해 공모할 수 있다. 선정되면 시는 사업 진행을 위한 보조금을 지원한다.

     

    진주시는 아직 코로나19 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코로나 위기를 넘어 위드 코로나 시대의 진정한 공동체 의미를 되새기기 위한 작은 음악회, 소규모 취미 활동, 문화 강좌 및 입 주민 공모전 등 다양한 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이번 공모를 통해 발굴해 시행할 예정이다.

     

    720일부터 83일까지 2주간의 공고 기간을 거친 후 84일부터 810일까지 신청서를 접수한다. 해당 공동 주택 입주자 대표 회의 등 신청서에서 요구하는 대로 신청 주체를 명확히 하여 소재지 읍면동 행정 복지 센터에 방문 또는 우편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접수 마감 후 공동 주택 지원 심의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8월 중 최종 사업을 선정하며, 이와 관련된 공고문은 진주시 홈페이지(시정 소식>알림 마당>고시 공고)에서 확인할 수 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진주시 주택 경관과 주택 관리팀 에 문의하면 된다.

     

    시 관계자는 바람직한 아파트 공동체 문화 상을 정립하고 주거 환경 개선을 통해 더욱 안전하고 살기 좋은 아파트를 만들 수 있도록 이번 공모에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 드린 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