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레일네트웍스 ‘인권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8-28 16:19:1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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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코레일 자회사 및 공기업 계열사 최초…철도계 인권 친화 경영 분위기 확산 역할 기대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엄진엽 원장과 코레일네트웍스 전찬호 대표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서 및 인증 현판 수여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문찬식 기자] 코레일네트웍스가 ‘인권경영시스템(HRMS) 인증’을 획득, 이는 코레일 자회사이자 공기업 계열사로는 최초 사례로 철도계 인권 친화 경영 분위기 확산에 촉매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28일 중소벤처기업인증원(KOSRE)에 따르면 인권경영시스템(Human Right Management System) 인증은 유엔 국제인권선언과 국가인권위원회 인권 경영 가이드라인을 기반으로 국제표준화기구(ISO)의 요구사항에 맞게 개발된 인증이다.

     

    조직이 인권 경영을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세운 방침과 목표, 실행 요건의 적합 여부를 전문 인증기관이 심사해 인증을 부여하며 중소벤처기업인증원이 정부 산하 인증기관 중 유일하게 인권경영시스템 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28일 코레일네트웍스 본사 대회의실에서 중소벤처기업인증원 엄진엽 원장을 비롯해 코레일네트웍스 전찬호 대표 및 양 기관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인권경영시스템 인증서 및 인증 현판 수여식이 진행됐다.

     

    코레일네트웍스는 기관의 미션과 비전에 발맞춰 ‘고객 감동, 국민 안전, 지속 성장, 동반 상생’이라는 핵심 가치 구현을 위해 인권 경영시스템 강화, 인권 리스크 발굴 및 예방, 인권 문화 내재화 확산을 목표로 전사적인 노력을 펼쳐왔다.

     

    특히 최고경영자의 실천 의지에 따라 기관의 인권경영활동이 원활하게 이뤄지고 있고 인권 경영을 위한 충분한 지원은 물론 내부 제보시스템 강화 및 신고자 보호, 인권 경영 관련 사규 정비, 윤리·인권경영위원회 운영 전문화 등 지속적인 노력에 대해 이번 인증을 통해 실행 성과를 인정받게 됐다.

     

    전찬호 대표는 “코레일네트웍스의 인권 경영시스템 인증 획득은 기관 운영의 방향이 인권 존중과 인권 보호 실현에 한 걸음 더 나아가는 의미 있는 성과”라며 “국민들에게 신뢰받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철도계 공공기관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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