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신년사] 서울 서대문구청장 이성헌

    신년사 / 시민일보 / 2023-01-01 00:01:00
    • 카카오톡 보내기
     

    존경하는 서대문구민 여러분! 30만 구민의 소망을 담은 2023년 새해가 밝았습니다.

     

    국내외 경제가 지난해보다 더 어려울 것이라는 어두운 전망이 거듭 나오며, 구민의 행복과 지역의 발전을 위해 매진해야 하는 구청장으로서 너무나 막중한 책임감을 느낍니다.

     

    모두 함께 위기를 잘 극복할 수 있도록 구민과 지역을 위해서 우리가 해야 할 역할이 무엇인지 더 깊이 고민하고 성찰하겠습니다.


    서대문구는 새해에도 ‘행복 100% 서대문구’ 비전을 이어갑니다. 체감 가능한 변화를 이루기 위해 지역 경쟁력 강화와 주민의 안전한 일상 보장, 권역별 신속 성장에 역점을 두고 새해 구정을 운영해 나가고자 합니다.

    첫째, 민생 현장의 어려움을 줄이고, 지역 경제 회복을 이루는 데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지역 경제 현장을 자주 찾으며, 실질적인 소비 진작과 골목상권 보호 정책을 펼쳐 지역 경제가 살아날 수 있도록 힘쓰겠습니다. 

     

    또한 새해 연세로 일반 차량 통행 재개와 함께 연세대 부설주차장을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협약을 마쳤으며, 앞으로도 인근 대학 등 주차 공간 확보를 위해 노력하겠습니다.

    둘째, 맞춤형 인생케어 복지체계로 취약계층을 따뜻하게 보듬으며, 더욱 촘촘한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겠습니다. 

     

    특히 신촌 모녀 사건과 같은 비극적 사고가 다시는 발생하지 않도록 복지 사각지대 집중 발굴과 지원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또한 공공 산후조리원 개원 및 부모급여 신규 지급 등 아이 낳고 키우기 좋은 환경을 조성하겠습니다.

    셋째, 신속한 개발로 지역 성장을 유도하고, 낙후된 기반시설과 도시 환경 정비에 주력하겠습니다. 

     

    먼저 서울 서북권 랜드마크 건립, 경의선 지하화및 신 대학로 조성 등을 위해 관계 기관과 긴밀한 협의를 이어가겠습니다. 

     

    신통기획 민간재개발 추진과 각종 재개발·재건축 맞춤형 지원으로 지역 개발에도 박차를 가하겠습니다.

    사랑하는 서대문구민 여러분! 서대문구는 다시 도약하는 대한민국을 위해 쉼 없이 달리는 정부와 함께 지역경제와 민생 위기를 최우선으로 해결하고, 주민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드리는 따뜻한 구정을 펼치고자 합니다. 

     

    구민 여러분께서도 많은 관심과 성원으로 함께 해주실 것을 부탁드리며, 여러분 모두 품은 뜻을 이루시고 가정 내 행복과 건강이 가득하시기를 바랍니다. 새해 복 많이 받으십시오. 감사합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