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양시 안양1동, 이웃과 정(情) 나누는 ‘행복한 가위질’…미용 서비스 지원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6-01-28 17:19:33
    • 카카오톡 보내기
    안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AMBA 봉사단 의기투합해 취약계층 미용 도와
    ▲ 안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AMBA 봉사단은 무료 이미용 봉사를 진행 했다 /사진제공=안양시
    [안양=송윤근 기자] 경기 안양시 만안구 안양1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오영규)는 지난 27일 안양시 만안 미용협회 AMBA 봉사단(지부장 정숙희)과 협력하여 관내 저소득 홀몸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무료 이·미용 봉사’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사업은 경제적 부담 등으로 미용실 이용에 어려움을 겪는 어르신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 봉사단은 안양1동 행정복지센터를 찾은 어르신 12가구를 대상으로 무료 커트와 드라이, 눈썹 다듬기 등 세심한 미용 서비스를 제공했다.

     

    AMBA 봉사단은 앞으로도 격월 1회씩 정기적으로 행정복지센터를 방문해 재능기부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다.

     

    정숙희 대한미용사회 안양시 만안 지부장은 “어르신들이 머리를 자르고 환한 미소를 지으며 가시는 모습에 큰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계속 어려운 이웃을 위해 재능기부 활동을 펼쳐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신미경 안양1동장은 “바쁜 생업 중에도 귀한 시간을 내어 재능 나눔을 실천해 주신 미용협회 회원들과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님들께 깊이 감사드린다”며, “동에서도 앞으로도 재능나눔 실천문화가 더 활성화될 수 있도록 행정적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