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신길일반産團 조성 본격화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06-25 16:04:18
    • 카카오톡 보내기
    토지보상계획 오는 30일 공고
    2029년까지 27만㎡규모 조성

     

    [안산=송윤근 기자] 경기 안산시가 신길 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의 추진을 본격화하는 가운데 오는 30일 토지보상계획을 공고한다고 25일 밝혔다.


    신길 일반산업단지는 오는 2029년까지 단원구 신길동 331-1번지 일원에 면적(27만8947㎡) 규모로 조성될 예정이며 사업의 시행자는 안산도시공사다.

    신길 일반산업단지 조성 사업은 안산시의 지속 가능한 발전과 산업 구조 고도화를 목표로 추진되는 핵심 사업이다. 우수한 교통 접근성과 최적의 입지 조건을 갖춘 이 지역에 다양한 첨단 산업 기업을 유치해 지역 산업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등 새로운 성장 거점으로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이번 토지보상계획 공고는 안산시의 미래 성장 동력이 될 신길 일반산업단지 조성의 첫 과정이다. 안산도시공사는 향후 대상 토지 소유자 및 이해관계자에게 공정하고 적정한 보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성실하게 안내하고 협의를 진행할 예정이다.

    보상에 관한 구체적인 내용, 절차, 기간 등은 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란을 통해 상세히 확인할 수 있다.

    이민근 시장은 “신길 일반산업단지는 안산시의 미래를 책임질 중요한 프로젝트로, 이번 사업을 원활하게 추진해 지역경제 활성화는 물론 보다 많은 일자리를 창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