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왼쪽부터) Brian Shen ASOCIO 회장, 이경민 재능교육 디자인센터장, Fukunaga Tetsuya JISA 회장이 수상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사진=재능교육 제공) |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재능교육은 자사의 사고력 코딩 학습 <코코블>로 ‘2024 ASOCIO DX 어워드’에서 ‘에듀테크 부문’을 수상했다고 13일 밝혔다.
'ASOCIO(아소시오, 아시아대양주정보산업기구)'는 한국, 일본을 포함한 아시아, 대양주 24개국 ICT 협회들이 1984년 설립한 ICT 분야 국제 민간 기구이다. 매년 ICT/DX 어워드를 개최하여 전세계 디지털 혁신과 발전에 기여한 기업 및 기관을 선정 및 시상하고 있다.
재능교육 <코코블>은 블록 코딩과 협력 코딩 게임 학습을 통해 프로그래밍의 핵심적인 개념과 원리를 이해하고, 나아가 디지털 지능과 감성을 키우는 초등학생을 위한 온라인 사고력 코딩 학습이다.
재능교육은 <코코블>을 통해 어린이들의 컴퓨팅 사고력을 함양함으로써 미래의 글로벌 IT 인재 육성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ASOCIO DX 어워드’의 에듀테크 부문에서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재능교육 연구개발 총괄을 맡고 있는 한성재 본부장은 “<코코블>은 재능교육이 전통적인 학습지 회사라는 틀을 깨고 에듀테크 기업으로 거듭나는 계기를 만들어준 각별한 서비스”라며 “이번 ASOCIO DX 어워드 에듀테크 부문 수상을 계기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의 어린이들에게 <코코블>과 같은 에듀테크 서비스들을 제공함으로써, 재능교육이 글로벌 미래 인재 육성의 산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한편, 재능교육은 2023년에 <코코블>을 처음 선보인데 이어, 학습자 데이터 기반의 꾸준한 업그레이드를 통해 2024년에는 '코딩 학습 커리큘럼'과 '게이미피케이션 콘텐츠'를 한층 강화한 <코코블 정글 탐험>을 새롭게 출시했다. <코코블 정글 탐험>은 보다 확장된 코딩의 개념과 원리를 스스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