합천교육지원청, 특수교육지원센터 통합교육 역량 강화 연수 개최

    영남권 / 이영수 기자 / 2025-07-17 15:17:13
    • 카카오톡 보내기
    교사들의 쉼표 찾기, 마음 건강 힐링 연수
     
    [합천=이영수 기자] 합천교육지원청(교육장 김갑진)은 지난 15일(화), 교사의 회복 탄력성 향상 및 회복적 교직 문화 형성을 위해 관내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통합학급 담당 교사 및 특수학급 담임교사를 대상으로 ‘통합교육 역량 강화 연수’를 실시하였다.


    이번 연수는 통합교육지원의 일환으로 기획되었으며 진주교육대학교 홍상황 교수를 초빙하여 ‘교사들의 쉼표 찾기, 마음 건강 힐링 연수’를 주제로 강의하였다. 연수에 참석한 교사들은 직무 스트레스 검사와 벡 우울, 불안, 좌절 검사, 밀론 임상성격검사를 실시하고 검사 결과를 분석하였다. 또한, 강의 및 토론을 통해 자신의 내면을 성찰하고 성격의 기조를 이해하는 시간을 가졌다.

    연수에 참여한 한 교사는 “나를 이해하는 것이 관계의 시작인 것 같다. 오늘의 연수를 통해 ‘나 자신’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됨으로써, 학생을 이해하고 동료 교사를 이해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한 좋은 기회가 된 것 같다.”라고 소감을 말했다.

    합천교육지원청 김갑진 교육장은 “이번 연수를 통해 서로 이해하고 소통할 수 있는 통합교육 환경과 문화가 조성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교육지원청에서는 통합학급 담당 교사와 특수교사의 통합교육 역량 강화를 지원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