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교육청, 올해 77개교서 ‘건강드림학교’ 운영

    교육 / 임종인 기자 / 2022-04-18 22:02:11
    • 카카오톡 보내기
    체육·영양·보건 융합교육 실천
    지자체 보건소등과 협력해 다양한 프로 운영
    [수원=임종인 기자] 경기도교육청은 ‘건강드림학교’를 올해 77개 학교에서 운영한다고 18일 밝혔다.


    건강드림학교는 학교가 학생운동과 건강실태를 조사하고 교육공동체 의견을 수렴해 학교별 체육·영양·보건 융합교육과정을 계획하고 실천하는 학교다.

    도교육청은 코로나19 상황 장기화로 학생 체력 저하를 우려하는 목소리가 높아짐에 따라 학생이 자기주도적으로 건강을 관리할 수 있도록 학교마다 지역사회 자원을 연계해 다양한 교육활동을 실현토록 지원한다.

    도내 77개 건강드림학교는 초·중·고등학교에서 지자체와 보건소, 시·군체육회, 병원, 각종 단체 등과 연계해 건강교육 협력체제를 만들고 학교와 지역 특색을 반영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도교육청은 평생 건강관리 습관의 중요성을 교육공동체가 공감·인식할 수 있도록 연구회를 구성해 정책연구를 진행한다. 또 건강드림정책 추진단은 학교별 추진 계획을 지속적으로 살펴 지원함으로써 실효성 높은 결과를 이끌어내고 추후 우수사례를 공유할 계획이다.

    성정현 학생건강과장은 “건강드림정책은 코로나19 상황을 극복하고 교육회복을 실현하는 정책”이라면서 “학교마다 교육수요에 맞춰 특색있는 체육·영양·보건 분야가 융합된 교육을 다채롭게 진행할 수 있도록 유관기관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협력해 지원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