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시의회 ‘청렴 의정’ 실천 다짐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09-30 17:35:51
    • 카카오톡 보내기
    2025년 제2차 의원 행동강령 운영 자문위원회 회의 개최...제도 개선 추진

     김포시의회 ‘2025년 제2차 의원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 참가자들이 포즈를 취하고 있다. (사진=김포시의회)
    [문찬식 기자] 김포시의회가 30일 2025년 상반기 행동강령 이행실태 점검 결과 등을 논의하며 민간 자문위원들과 다양한 의견을 나눴다.

     

    시의회는 이날 ‘2025년 제2차 의원 행동강령운영 자문위원회’를 열고 8월 실시된 의원 행동강령 이행실태 자체 점검 결과를 토대로 시의회가 스스로의 청렴 수준을 객관적으로 진단하고 제도적 보완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아울러 9월 초 국민권익위원회 청렴연수원과 합동으로 전 시의원을 대상으로 청렴 교육을 실시한 데 이어 오는 11월에는 4대 폭력 예방 교육을 진행해 윤리적 의정활동의 기반을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다.

     

    또한 최근에는 국민권익위원회의 부패영향평가 권고사항을 적극적으로 반영해 의원 행동강령 관련 조례를 개정함으로써 시의회의 윤리 의정활동을 위한 토대를 구축했다.

     

    조윤숙 위원장은 “이번 점검 결과는 김포시의회가 청렴하고 책임 있는 의정활동을 위해 얼마나 성실히 노력해왔는지를 보여준다”며 “지속적인 제도 개선과 교육을 통해 지방의회의 청렴도와 신뢰도를 높이는 데 기여해 달라”고 당부했다.

     

    이에 김종혁 의장은 “청렴은 시민과의 약속이자 의회의 신뢰 기반”이라며 “앞으로도 자율적인 점검과 제도적 정비를 통해 시민 눈높이에 부합하는 윤리적 의정활동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