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외화통장 이미지. (사진=하나카드 제공) |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하나카드는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하나카드에 따르면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은 외화 하나머니 충전·환급 및 하나증권을 통한 해외주식 매매거래가 가능한 외화예금이다. 수수료 없이 환전해서 예금이자 받고 해외주식투자까지 가능하게 된 것이다.
대한민국의 만 14세 이상의 개인 및 개인사업자여야 가입 할 수 있으며, 예치가능통화는 트래블로그와 동일한 58종으로 최대 10종 통화까지 예치 가능하다. 예치한도는 모든 통화 합산 잔액기준 최대 1만달러다.
해외여행을 준비할 땐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에서 외화 하나머니로 수수료 없이 자유롭게 충전할 수 있으며, 여행하고 남은 외화 하나머니는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으로 환급해 보관 할 수도 있다.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에 보관된 외화에는 하나은행에서 제공하는 이자가 지급되며 투자를 원한다면 하나증권을 통해 해외주식 투자도 가능하다.
출시를 기념해 론칭 이벤트를 진행한다. 26일 공식 오픈 되는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의 사전이벤트(9/15~9/25)로 OX퀴즈 3문제의 정답을 모두 맞히면 10하나머니가 즉시 지급된다. 또 이벤트를 SNS 채널에 공유 할 때마다 1회 10하나머니(최대 300회)가 제공된다.
오픈이벤트로는 기간내(9/26~10/31)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을 개설한 손님들에게 행운의 2달러가 선착순 1만명에게 제공된다. 또한 테슬라, 애플, 엔비디아, 인텔 등 소수점 주식 1만원(미국 소수점 주식 2종목, 각 5000원 상당)이 모두에게 지급된다. 아울러 하나증권 최초 계좌 개설 손님에게는 미국 주식 매매수수료 혜택(6개월 무료+추가 6개월 0.07%)이 제공된다.
'트래블로그 외화통장' 발급 후 외화를 보관하기만 해도 투자 응원금 5000머니가 지급된다.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하나머니앱과 하나원큐앱을 통해 확인 가능하다.
성영수 하나카드 사장은 “'트래블로그 외화통장'은 하나금융그룹의 디지털 역량을 총 집결한 결정체”라며 “1000만 가입자를 앞둔 트래블로그와 대한민국 대표 외국환 은행인 하나은행 전통의 주식 명가 하나증권이 하나로 연결 된 것이 뜻깊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