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초구, 오은영 박사 초청 부모특강 큰 호응

    교육 / 이대우 기자 / 2023-06-14 16:39:46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서초구(구청장 전성수)가 13일 서초문화예술회관 아트홀에서 2023 부모특강 ‘자녀와 함께 행복한 서초 부모’를 개최했다.


    강연 시작 전애는 서초문화예술회관 나비홀에서는 일상에 지친 부모들을 위한 힐링체험 이벤트가 운영됐다.

    참여자들은 전용 머리띠를 착용해 스트레스를 측정한 뒤, 무중력 의자에 앉아 여행, 명상 등 힐링 컨텐츠가 담긴 힐링VR을 5분동안 체험했다.

    또한 스스로를 응원하는 문구를 커다란 원고지에 작성하는 한줄문예도 준비돼 풍성함을 더했다.

    국민육아멘토 오은영 박사를 초청해 진행되는 이번 특강에는 650여명의 서초 부모들이 참석했다.

    이날 특강에서 오 박사는 특유의 밝은 에너지로 “소통, 아이의 마음을 묻다”는 주제로 강연을 이끌어 나갔다. 아이의 마음을 이해하기 위한 진솔한 소통법과 서초 부모들의 육아 고민에 대해 명쾌한 해법을 제시했다.

    특히 자녀를 키울 때 궁금한 점을 사전에 질문받아 강연에 녹여내 만족도를 높였다. 초등학생 자녀를 뒀다는 김 모씨는 “요즘 사춘기가 시작된 자녀 육아에 힘든 점이 많았는데, 오늘 강연을 통해 많은 위로를 받았다”며 “자녀를 이해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전했다.

    전성수 구청장은 “이번 부모특강을 통해 부모님들께서 우리 아이들의 마음을 이해하는 시간이 됐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아이와 부모가 함께 행복한 ‘아동친화도시 서초’ 만들기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