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 컨설팅·재무상담도
[시민일보 = 민장홍 기자] 경기도와 경기도일자리재단은 오는 23일 광주하남상공회의소에서 중장년층을 위한 ‘2025 경기도 5070 일자리박람회 in 광주’를 개최한다.
이번 박람회는 경기도가 시ㆍ군 순회형으로 추진하는 ‘경기 5070 그레잇잡투어(Gray it-job tour)’의 하나로, 경력 전환과 재취업 기회를 모색하는 중ㆍ장년층을 지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그레잇잡투어’는 50~70대 중ㆍ장년층이 경력을 기반으로 인생 2막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중ㆍ장년층을 상징하는 ‘그레이(Gray)’, 주목받는다는 의미의 ‘잇(It)’, 일자리를 찾아가는 ‘잡 투어(Job Tour)’라는 뜻이 담겨 있다.
광주시는 전통 제조업과 첨단 산업이 공존하는 지역으로, 중ㆍ장년층의 직무 전환 및 재취업을 위한 맞춤형 일자리 정책을 활발히 펼쳐왔다.
이번 박람회에서도 뿌리산업, 물류 산업 등 지역 주력 산업과 연계한 채용 기회가 마련된다. 이와 함께 재교육 프로그램 안내, 커리어 컨설팅, 재무 상담 등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된다.
행사 현장에는 보성특산교역, 쿠팡 풀필먼트 등 지역 우수기업이 참여해 현장 채용과 1대1 면접을 진행한다.
현장 참여가 어려운 기업은 채용게시대를 통해 공고를 게시하고 이력서를 접수ㆍ전달함으로써 총 40여개 기업이 채용에 나설 예정이다.
이와 함께 광주고용복지플러스센터, 광주시일자리센터, 광주시니어클럽 등 지역 일자리 유관기관이 참여해 취업 연계 서비스를 지원한다.
이력서 작성 특강, 무료 이력서 사진 촬영, 시니어 유망 직업 체험 등 부대행사도 운영해 중ㆍ장년층의 취업 역량 강화를 종합적으로 돕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