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흥시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오는 26일 ‘SDGs 시민캠퍼스’

    경인권 / 송윤근 기자 / 2025-11-11 16:17:22
    • 카카오톡 보내기

     

    [시흥=송윤근 기자] 경기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이하 시흥시지속협)는 오는 26일과 12월2일 시흥ABC행복학습타운에서 양일간 ‘지속가능한 나, 지속가능한 시흥 SDGs 시민캠퍼스’를 개최한다.


    이번 시민캠퍼스는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의 핵심 가치를 시민과 공유하고, 지속가능발전교육(ESD), 생물다양성, 환경ㆍ사회ㆍ지배구조(ESG) 등 지속 가능한 삶을 위한 다양한 주제를 통합적으로 다루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강좌는 총 4강으로 구성된다.

    첫날인 26일에는 ▲이창언 한양대학교 공공정책대학원 교수가 ‘유엔 지속가능발전목표(SDGs) 다가서기’를 주제로 ▲제현수 원주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사무국장이 ‘SDGs와 지속가능발전교육(ESD)’을 주제로 강연한다.

    이어 12월2일에는 ▲이나무 ESP 아시아 사무소장이 ‘SDGs, 생물다양성과 생태계서비스’를 ▲신윤관 ESG코리아 사무총장이 ‘SDG/ESG, 지속협의 대응과 활용’을 주제로 강의한다.

    김주석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 대표회장은 “이번 시민캠퍼스를 통해 시민이 중심이 되어 SDGs를 이해하고, 시흥형 지속가능발전목표(SH-SDGs)의 실천 주체로 성장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교육은 26일과 12월2일 오후 3시부터 7시까지 시흥ABC행복학습타운 으뜸관 103호와 205호에서 진행된다.

    시흥시민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선착순 30명을 모집한다. 참가 신청은 링크 또는 홍보물의 정보무늬(큐알코드)를 통해 가능하며, 자세한 문의는 시흥시지속가능발전협의회로 하면 된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