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GIT, 전국 지방산림청 대상 ‘산불재난대응 산림드론 활용 교육’ 성공적으로 마쳐

    교육 / 김민혜 기자 / 2024-11-08 15:15:39
    • 카카오톡 보내기

    기업 MGIT(엠지아이티)가 2024년 하반기 산불조심 기간(11월 1일~12월 31일)을 앞두고 전국의 지방산림청을 대상으로 '산불재난대응 산림드론 활용 교육'을 성공적으로 마쳤다.

    이번 교육은 2024년 10월15일부터 11월1일까지 각 지방산림청의 강의실과 인근 비행 훈련장에서 진행되었으며, 지방산림청과 국유림관리소의 드론 담당자 약 70명이 참여했다.

     MGIT는 산업용 드론의 현장 납품, 운용 교육, 초기 세팅을 지원하고, 드론 소프트웨어, 인프라 점검, 열화상 진단, 태양광 분석 등 다양한 드론 교육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국토교통부 인가를 받은 전문 교육 기관을 운영해 산업 현장에 필요한 드론 종합 솔루션을 제공한다.

    이번 교육에서는 Matrice 350 RTK, Zenmuse H20T, Matrice 30T 등 산림청에서 사용 중인 드론 장비와 DJI TERRA 및 Flighthub2 소프트웨어를 활용하여 이론 교육과 비행 실습 교육을 지원했다.

    MGIT는 매년 산불조심 기간을 앞두고 전국 각 지방산림청을 순회하며 드론 활용 점검 및 재교육을 실시하며,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 향상과 국내 산림 드론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 있다.

    MGIT 관계자는 "산불재해 예방과 대응에 있어 지방산림청과 협력해 드론운용 담당자의 기술력과 활용 능력을 강화할 수 있어 기쁘다"며 "MGIT는 완벽한 사후관리로 고객의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최신 드론 기술과 드론 활용 노하우를 지속적으로 공유하겠다"라고 밝혔다.

    한편, MGIT는 산림산업 드론 활용 사례를 담은 사례집을 제작해, 산림 자원 관리와 재해 대응에 드론의 중요성을 널리 알리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