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진군, 공직자 AI 활용 능력 높인다

    호남권 / 정찬남 기자 / 2025-05-22 15:26:41
    • 카카오톡 보내기
    자격취득 과정 100여명 참여

    [강진=정찬남 기자] 전남 강진군이 공직자들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AI 활용능력 자격취득 교육과정을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자격취득시 인사 가점 부여를 통해 직원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공직자 디지털 역량을 체계적으로 높이기 위한 강진군의 전략적 시도로 주목받고 있다.

    군은 최근 전직원을 대상으로 수요조사를 실시한 결과, 100여명이 참여를 희망해 본격적인 교육에 들어간다.

    군은 이번 교육을 위해 자체 교육과정을 편성하고, 자격증 취득을 전문적으로 지원하기 위해 외부 전문 강사를 초청해 체계적인 교육을 운영할 계획이다.

    교육은 오는 6월부터 8월까지 총 3회에 걸쳐 진행되며, 각 과정에서는 AI 기본 개념 교육과 자격시험 대비 강의가 함께 이뤄진다.

    또한 자격증 합격률을 높이기 위해 모의시험도 별도로 운영할 계획이다.

    자격시험은 오는 8월과 11월 두 차례 치러지며, 합격자에게는 인사 가점이 부여된다.

    AI-POT(AI 프롬프트 활용능력) 자격증은 한국생산성본부(KPC) 주관 국가공인 민간자격증으로, 인공지능 개념 이해, 프롬프트 작성, 실무 활용 능력을 평가한다.

    군은 이번 교육을 통해 공직자들의 AI 기반 업무 역량 강화를 적극 지원할 방침이다.

    군은 4차산업혁명 기술의 행정 적용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2024년 1월1일, 기초자치단체 중 최초로 과 단위 ‘4차산업혁명활용추진단’을 신설했다.

    앞으로도 공직자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해 AI 자격취득 교육을 비롯한 다양한 활동을 지속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