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청년 장애인 웹툰전 개최

    복지 / 손우정 / 2023-10-19 09:42:50
    • 카카오톡 보내기
    [남양주=손우정 기자] 경기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이 오는 21일부터 24일까지 화도읍 소재 이석영 뉴미디어도서관에서 ‘일상공감 웹툰 전시 및 체험회’를 개최한다.


    ‘일상공감 웹툰 전시 및 체험회’는 현재 한국만화영상진흥원 지원으로 운영 중인 청년 장애인 웹툰 아카데미사업 참여자들의 첫 작품전시 및 체험회로, 지역 주민과 함께 웹툰이라는 주제로 소통하며 화합의 장을 구현하고자 마련됐다.

    이번 행사에서는 웹툰 아카데미사업 참여자 각자의 개성이 담긴 개인별 자유 작품 및 장애인식 개선 4컷 만화 등 총 50여점의 작품을 선보이며, ▲청년 장애인 웹툰 작품전시 ▲웹툰 작가와 함께 그리는 네컷만화 ▲배지 만들기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또한 참여자 전원에게는 작품 관련 굿즈 등 다양한 기념품이 제공될 예정이며, 지역 주민 누구나 관람 및 체험이 가능하다.

    길재경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 관장은 “웹툰 작품 전시회 및 체험회를 통해 장애인의 예술적 재능과 창의성을 널리 알리고 더 나아가 지역사회에 장애 공감 문화를 확산할 수 있길 바라며, 지역 주민들의 많은 참여와 관심을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장애인복지관은 지난해부터 한국만화영상진흥원의 연속 지원사업으로 선정돼 웹툰 아카데미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지역사회의 많은 청ㆍ장년 장애인의 디지털 역량 강화와 잠재 능력 개발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손우정 손우정

    기자의 인기기사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