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 2024년 수강생 최다 기록 달성

    교육 / 이창훈 기자 / 2024-08-16 09:00:00
    • 카카오톡 보내기
    오는 9월5일 2학기 개강 및 수강생 모집
     

    [시민일보 = 이창훈 기자] 교육부 평가 인정 학점은행제 교육기관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원장 문규식)이 2024년 누적 역대 최다 수강생인 7225명을 기록하며, 오는 9월5일 2학기 수강생을 모집한다.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동물학, 미용학, 사회복지사, 보육교사, 건강가정사, 청소년지도사, 컴퓨터공학 등 특색 있으면서도 취업문이 다양하게 열려 있는 과목과 함께 수강료도 저렴하다.

    일반 대학교 등록금과 비교했을 때 최대 88% 이상 저렴하다는 게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의 설명이다.

    학습자의 수강료 부담을 줄이기 위해 과정별 다양한 패키지 및 혜택을 마련했다. 상담 없이 학습자가 직접 수업 및 학점 관리를 진행하는 ‘픽스딜’, ‘플렉스딜’, ‘프리딜’ 등 셀프패키지를 운영해 학습자의 부담을 낮췄다.

    사회복지과정의 픽스딜은 신규 학습자를 위해 미리 정해진 설계에 따라 학습하는 과정으로 과목 당 2만9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개인 학습 스케줄에 맞춰 원하는 과정만 골라 학습할 수 있는 프리딜은 과목 당 3만9900원에 제공된다. 픽스딜과 프리딜 중간 가격인 플렉스딜은 과목 당 3만4900원에 제공해 필수과목을 학기 걱정 없이 자유롭게 수강할 수 있다.

    컴퓨터공학의 픽스딜은 과목 당 3만9000원에 이용할 수 있으며, 프리딜은 과목 당 4만5000원에 수강할 수 있다.

    미용과정에는 수강생들을 위한 선배추천 장학금, 동기추천 장학금 등 다양한 장학제도가 마련돼 있다. 선배 또는 동기 추천 시 모바일 상품권으로 장학금을 증정하며, 선배추천 장학금은 15만원, 동기추천 장학금은 10만원을 제공한다.

    또한, 장원사이버평생교육원은 타 교육기관의 수강료가 저렴한 경우, 그보다 더 낮은 금액으로 환급해 주는 ‘최저가 보상제’도 운영 중이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