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동문화재단, 내달 27일 ‘퐁당퐁당 키즈 클래식’

    교육 / 이대우 기자 / 2024-03-18 16:44:37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강동문화재단(이사장 이수희)이 오는 4월27일 오전 11시, 강동아트센터 소극장 드림에서 어린이를 위한 뮤지컬 ‘퐁당퐁당 키즈 클래식’을 선보인다.

    올해부터 강동아트센터 웰컴 시리즈로 정식 프로그램이 된 ‘퐁당퐁당 키즈 클래식’은 올 4~7월 매월 마지막 주 토요일에 관객들과 만날 예정이다.

    4월 첫 프로그램의 타이틀은 ‘제1회 퐁당퐁당 경연대회 - 세상에서 가장 특별한 악기는’이다. 세상에서 가장 높은 소리, 가장 낮은 소리를 내는 악기가 무엇인지 어린이들이 심사위원이 돼 어린이들 스스로 악기와 음악에 대해 고민하고 탐구하는 시간을 보낸다. 이를 통해 자연스럽게 악기나 장르의 특징을 이해하고, 보고 듣기만 하는 공연이 아닌 몸으로 활동해보면서 음악에 대한 호기심을 키우는 시간이 될 것이다.

    이어서 ▲5월 ‘생상스 할아버지의 선물’ ▲6월 ‘제2회 퐁당퐁당 경연대회 - 클래식 vs 재즈, 최고의 연주를 찾아라’ ▲7월 ‘떴다, 세계 여행’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강동문화재단 심우섭 대표이사는 ”자칫 어려울 수 있는 클래식 음악을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해 아이들이 클래식을 친근하게 느끼고 즐길 수 있도록 호기심과 상상력을 자극하는 유익하고 즐거운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강동문화재단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전화로 문의하면 안내받을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