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사진=종로구의회 제공) |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김종보 서울 종로구의회 의원이 최근 국회의사당 국회의원회관에서 진행된 제7회 정명대상 ‘2024 지방자치 의정대상’을 수상했다.
김종보 의원은 지역내 보행이 어려운 어르신들의 불편 해소와 편의 증진을 위해 ‘서울특별시 종로구 노인 생활안전사고 예방 및 지원에 관한 조례안’을 대표발의, 제정하여 노인의 활동을 돕기 위해 사용되는 보행 보조기구 지원 근거를 마련하였고, 이외에도 ‘서울특별시 종로구 의용소방대 지원 조례 일부개정조례안’을 대표 발의하는 등 주민 생활에 밀접한 관련이 있는 조례 위주로 입법 활동을 활발히 하고 있다.
더불어, 종로구의회 도시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며 지역 주민의 안전과 복지 향상에 남다른 관심을 가지고 현장에서 발로 뛰는 의정 활동을 펼치며 쓰레기 무단투기, 불법주차, 침수 피해복구 등 지역구 내 민원 발생에 대해 민원 해결사로 인정받고 있다는 평이다.
김종보 의원은 “지역 주민 곁에서 주민과 소통하며 작은 것 하나 불편사항도 꼼꼼하게 챙기며 구민의 안전과 지역 발전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겠다”라며 “앞으로도 더 발로 뛰며 구민의 행복한 삶을 만들기 위해 성심성의껏 구민들과 함께 하는 의정활동을 펼치겠다”고 수상소감을 밝혔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