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스마트 무인카페 전문기업 바바라코코 멤버스(대표 이준민)는 아파트 카페 위탁전문 솔루션을 통해 입주민의 만족도를 올리면서 궁극적으로 아파트 가치를 제고할 수 있도록 아파트 카페 위탁운영을 추진하고 있는데, 금번 세종시 해밀마을2단지세종마스터힐스 내에 바바라코코 스카이라운지 입주민 카페가 오픈이 되면서 1110세대의 입주민들에게 유용한 서비스를 제공하게 됐다.
해당 단지의 스카이라운지 카페에서는 호텔 수준의 스페셜티 등급의 커피는 물론 남녀노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고퀄리티 음료를 제공하며, 크로플이나 샌드위치처럼 사이드 메뉴들도 다수 준비됐다. 때문에 일부러 카페나 커피숍을 찾을 필요 없이 단지에서 주민들과 담소를 나누며 해결할 수 있다.
바바라코코 카페 위탁운영 솔루션은 커피 및 음료의 질적 향상과 함께 도입처에 맞는 커스터마이징도 월활하게 하고 있는 브랜드로, 아파트 카페구축 위탁사업을 전문적으로 도입한 만큼 아파트 커뮤니티 부분에서 특히 강세를 보이고 있다.
실제로 커피 종류도 블랜드커피, 싱글오리진, 콜드브루 등 스페셜티 커피로 만든 커피음료와 각종 디저트까지 다양하게 공급할 수 있도록 구축된 상태로써 주로 신축아파트의 커뮤니티 공간을 마련 시 아예 구축 단계에서 이 공간을 위탁운영과 스마트 무인카페로 제안해 도입이 이어지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바바라코코 관계자는 “현재 아파트는 주거공간이자 주민들의 일상을 대부분 보내는 공간으로 가치가 변화되고 있는 중인데 여기에 카페와 같은 시설은 필수요소가 되고 있고 단지가 크면 클수록 더욱 필요성이 높아진다”며 “이번 세종시아파트 도입을 계기로 아파트 내 입주민이 활용하는 공간에 활력을 불어넣어 주는데 주력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