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 13~21일 ‘AI 캠프’

    교육 / 문민호 기자 / 2026-01-08 16:05:09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문민호 기자] 서울 성북구(구청장 이승로)는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가 오는 13일부터 21일까지 미디어 체험 프로그램인 ‘겨울방학 AI 캠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 캠프는 지역내 초등학교 4~6학년 학생을 대상으로 최신 미디어 트렌드를 반영한 인공지능(AI) 중심 교육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운영 강좌는 ▲AI로 만드는 영상동화 ▲AI와 함께! 스마트폰 사진작가 ▲나도 유튜버 등 3개 과정이다.

    ‘AI로 만드는 영상동화’ 과정에서는 AI 툴을 활용해 학생들이 직접 이미지를 제작하고 더빙한 음성을 입혀 동화를 영상 콘텐츠로 완성한다.

    ‘AI와 함께! 스마트폰 사진작가’는 AI 기능을 활용해 스마트폰 촬영 기법과 사진 편집 방법을 배우는 과정이다. ‘나도 유튜버’ 과정에서는 콘텐츠 기획부터 촬영·편집까지 영상 제작 전 과정을 체험한다.

    참가 신청은 성북마을TV 홈페이지를 통해 접수 할 수 있으며, 프로그램 참여를 위해서는 개인 스마트폰을 지참해야 한다.

    성북마을미디어지원센터는 방학 기간 프로그램 외에도 구민을 대상으로 매월 정기 미디어 교육과 수시 특강을 운영하고 있다. 또한 촬영 장비 대여와 미디어 시설 대관, 체험 프로그램도 예약제로 제공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