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나은행, '하나원큐 스마트패스' 서비스 시행

    금융 / 여영준 기자 / 2025-05-21 15:49:18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하나은행 제공)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하나은행은 지난 20일 해외여행 손님의 신속하고 편리한 출국을 돕기 위해 인천국제공항 전용 ‘하나원큐 스마트패스’ 서비스를 시행했다고 밝혔다.


    ‘스마트패스’는 여권, 안면정보, 탑승권을 사전에 등록하면 인천국제공항의 출국장 및 탑승구를 얼굴 인증만으로 신속하게 통과할 수 있어, 번거로운 출국절차를 혁신적으로 간소화한 서비스다.

    이번 서비스 시행으로 하나은행 대표 모바일 앱 ‘하나원큐’에서 스마트패스 이용이 가능해졌다. 이를 통해 인천국제공항을 이용하는 손님들은 ‘하나원큐’ 앱 하나로 ▲출국절차 간소화(스마트패스) ▲당일수령 외화환전(환전지갑) ▲면세점 제휴 쿠폰(외환혜택라운지) 등 다양한 혜택들을 누리게 될 것으로 보인다는게 은행측의 설명이다. 

    하나은행은 인천국제공항이 개항한 2001년 이래 24년간 인천국제공항과 동행해 온 유일한 은행으로, ▲제1여객터미널 지점(2층 일반지역 중앙) ▲제2여객터미털 출장소(지하 1층 동편) 운영을 통해 국내외 여행객들은 물론 인천국제공항 종사자들에게도 최상의 금융 서비스를 제공해오고 있다.

    하나은행 디지털채널본부 관계자는 “인천국제공항공사와의 스마트패스 연계로 해외여행객 및 공항 종사자 등 공항을 이용하는 손님들의 편의성이 증대되길 기대한다”며, “하나원큐 앱의 다양한 금융 서비스와 비금융 서비스들이, 인천국제공항에서 첫 여정을 시작하는 손님들께 즐거운 경험으로 남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하나은행은 하나원큐를 통해 ▲정부24 전자증명서 ▲국민비서 ▲고속도로 통행료 납부ㆍ환불 ▲정부 혜택 알리미 등 다양한 공공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