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마음튼튼KIT’ 지원사업은 KB손해보험이 지정기탁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는 사업으로 사단법인 좋은변화가 3년째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다문화가정 아동 100여명을 강남구 역삼동 KB아트홀로 초청해 환경의 날을 맞아 ‘마음튼튼 KIT’ 전달식을 진행됐으며, 전달식에서는 미술심리 전문 상담가가 직접 마음튼튼 KIT 활용하는 방법, 미술심리 상담교육과 경제금융교육이 진행됐다.
'마음튼튼 KIT'은 전국에서 모아진 KB손해보험의 불용약관을 압착, 탈묵, 표백 과정 등을 거쳐 재생종이로 재생산한 후, 미술심리상담 전문기관과의 협업을 거쳐 아동의 정서 안정에 도움을 주는 미술 심리상담 도구다.
제작된 ‘마음튼튼 KIT’는 한국건강가정진흥원을 통해 전국 다문화가정 아동 500명에게 전달되며, 아동들이 잘 활용할 수 있도록 활용법과 주의사항 등을 담은 안내 영상도 제작·배포된다.
좋은변화 홍민기이사장은 “‘마음튼튼 KIT지원사업은 마음 취약계층의 상처를 치유하고 건강한 일상으로 회복할 수 있도록 돕는 캠페인으로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라며 ”마음튼튼 KIT는 마음 그리기, 마음 기록하기, 마음 만들기 책으로 구성되어 아동이 스스로 해 볼 수 있는 미술 심리 도구이다. 국내 취약계층 및 다문화가정 아동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하게 성장하는데 도움을 주는데 기여할 것이다”라고 전했다.
한편, 좋은변화는 ‘좋은변화를 위한 바른나눔을 실천하는 NGO’ 비전을 바탕으로 다양한 지속가능한 봉사활동을 기업 및 단체들과 꾸준히 진행해오고 있으며, 그간 중증장애인기관 및 한부모지원기관, 다문화지원기관등과 다양한 협력을 통해 국내 사회문제 해결을 위한 활동을 진행해왔다. 최근에는 마음튼튼KIT를 통해 국내 마음 취약계층에 대한 지원사업을 확장하고, 비대면 봉사활동 KIT, 행복상자를 제작하여 다양한 취약계층에게 나눔을 전하고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