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천시, 장기요양기관 대상 감염관리 역량강화 교육 실시

    경인권 / 민장홍 기자 / 2025-06-27 17:02:24
    • 카카오톡 보내기

     

    [시민일보 = 민장홍 기자] 경기 이천시는 최근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과 협력해 2025년 상반기 장기요양기관 감염병 대응 역량강화 교육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교육은 경기도의료원 이천병원의 ‘2025년 공공보건의료 협력체계 구축사업’과 이천시 감염취약시설 대상 감염병 예방 및 대응 강화 활동의 일환으로, 감염병 예방과 위기 대응 능력이 취약한 고위험 집단을 대상으로 실질적 감염관리 역량을 높이는 데 초점을 맞췄다.

    교육은 이천병원에서 진행됐으며, 이천진료권 내 장기요양기관의 시설장 및 감연관리 담당자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특히 이천시보건소 소속 역학조사관이 결핵을 포함한 주요 감염병에 대한 이해와 대응 방안을 주제로 강의를 진행해, 각 기관의 감염관리 업무에 실질적으로 활용될 수 있도록 했다.

    아울러 현장에서는 장기요양기관에서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감염관리 실천 수칙과 대응 요령이 담긴 소책자도 함께 배포돼, 교육내용의 이해를 돕고 향후 자율적인 감염예방 활동을 지원하는 데 도움을 줬다.

    이천시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교육을 통해 지역 요양시설 종사자들의 감염병 대응 역량이 한층 강화돼, 고령자를 대상으로 한 집단감염 발생 위험을 사전에 차단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라며, “앞으로도 민관 협력을 계속 강화해 감염병으로부터 안전한 지역 사회를 만들어 나가겠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