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탄소공감마일리지 ‘다회용 컵 이용’ 항목 참여 인증사진. (사진=도봉구청 제공) |
[시민일보 = 여영준 기자] 서울 도봉구(구청장 오언석)는 다가오는 한가위를 맞아 탄소공(Zero)감(減)마일리지 ‘신규 가입 이벤트’와 ‘반장 이벤트’ 2가지 이벤트를 준비했다고 밝혔다.
‘신규 가입 이벤트’는 한가위(9월 29일) 전후인 지난 14일부터 10월10일까지 진행된다. 해당 기간에 신규 가입한 도봉구민 회원이 이벤트 항목에 참여하면 2000마일리지가 지급된다.
‘반장 이벤트’는 구에서 실시하는 탄소공감마일리지 활용법 교육을 이수한 동 반장을 통해 신규 가입한 도봉구민 회원이 이벤트 항목에 참여하면 1000마일리지 지급하는 이벤트로, 14일부터 오는 12월29일까지 진행된다.
구 관계자는 “이벤트 기간이 겹치는 9월14일부터 10월10일까지 신규 회원은 최대 3000마일리지를 받을 수 있기에 이 기간을 놓치지 말기 바란다”고 전했다.
이벤트 진행과 참여방법 등 자세한 내용은 탄소공감마일리지 앱 공지사항 또는 개별 실천항목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오언석 구청장은 “한가위를 맞이하여 모두가 일상생활에서 탄소중립을 실천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 많은 분들의 참여를 부탁드린다”라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