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남구 개포1동, ‘제(ZE)대로(RO)마켓’ 행사 진행

    인서울 / 이대우 기자 / 2023-06-19 17:59:33
    • 카카오톡 보내기
    ▲ 사진=강남구청 제공

    [시민일보 = 이대우 기자] 서울 강남구(구청장 조성명) 개포1동이 오는 22일 오후 2~4시 청룡근린공원에서 ‘제(ZE)대로(RO)마켓’ 행사를 진행한다.

     

    친환경 도시 강남을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주민 참여 행사를 열고 있는 개포1동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과 함께 제로웨이스트를 ‘제대로’ 실천하고자 한다. 지난 3월 강남구자원봉사센터와 함께 한 제로강남 행사가 주민 호응이 좋아서, 이번에 강남구자원봉사센터와 협업을 통해 다양한 제로웨이스트 실천을 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했다.

     

    행사는 총 5개의 분야로 나눠 진행한다. ▲‘업사이클링 교환소’에서는 투명페트병, 종이팩, 플라스틱 병뚜껑을 5개 이상 모아오면 종량제봉투 및 고래치약짜개로 교환해준다. ▲‘새집줄게 헌책다오’에서는 헌책을 2권 이상 기부하면 친환경 용품을 증정한다. 기부받은 책은 추후 능인사회복지관에 전달돼 복지관 나눔 활동에 활용할 예정이다.

     

    또한 ▲‘ZERO강남 홍보부스’에서는 올바른 분리수거 게임 활동과 폐우산과 에코백 기부를 받는다. 기부받은 물품은 추후 재활용 자원으로 재사용할 예정이다. ▲‘자원순환 자원봉사 ZONE’에서는 자원 재활용을 위해 기부받은 폐우산의 천과 대를 분리하는 작업을 한다. 또 플라스틱 병뚜껑 20개 이상 모아오는 주민에게 봉사활동 1시간을 인정해준다. ▲‘찾아가는 건강상담소’는 혈압·혈당을 측정하고 맞춤형 건강상담을 해준다. 청룡근린공원을 이용하는 주민 누구나 마켓을 둘러보며 다양한 체험행사를 즐길 수 있다.

     

    김은주 개포1동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주민들과 ‘친환경 도시 강남’을 함께 만들어 나가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주민참여 사업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