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업계 취업 과정에서 비전공자가 마주하는 한계 극복 과정을 유쾌하게 풀어낸 시리즈 3편 공개
2월 28일까지 일대일 진로상담, 취업플래너 등 다양한 프로모션 전개…선착순 웰컴키트 증정도
![]() |
이번 캠페인은 비전공자들이 IT 분야에 취업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심어주는 메시지를 전달하고 있다. 캠페인 영상 시리즈는 인기 크리에이터 미미미누와 김계란이 등장하여 취업 준비생들이 직면하는 다양한 현실적인 고민을 해결해 나가는 과정을 유쾌하게 그렸다.
첫번째 ‘비전공자편’에서는 입문, 기초, 심화, 숙련, 취업까지 비전공자도 쉽게 따라올 수 있는 수준별 맞춤 교육을 통해 전공자가 아니어도 물리적 한계를 극복할 수 있다는 메시지를, 두번째 ‘유리멘탈 편’에서는 스스로 학습 계획을 세우고 완주해야 하는 독학의 부담감과 심리적 한계를 일대일 밀착 및 12시간 상시 관리로 이겨내는 모습을 그려냈다.
마지막 '면접편'에서는 인턴 경력과 직무 경험을 요구하는 채용 시장에서 취업준비생들이 마주하게 되는 상황적 한계를 뛰어넘을 수 있도록 무제한 취업 지원과 1,100개 협력사와의 인턴십 연계를 제공하는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만의 차별성을 강조했다.
특히, AI, 유니티, 리액트, UX/UI 등 IT 전 분야를 아우르는 20개의 커리큘럼과 정확하고 신속한 피드백을 제공하는 문제 해결 중심의 학습 환경, 다수 기업들과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한 채용 연계 등을 통해 누적 수강생 4천여명을 배출하고 비전공자 비율 83.4%, 수료율 98.6%, 취업률 70%라는 성과를 달성한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의 강점을 직관적이면서 위트있게 풀어내면서 공개 직후부터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팀스파르타는 앞으로 온라인(유튜브, 인스타그램, 토스, 잡코리아 등) 및 오프라인(수도권 스터디 카페, 대학가 인근 편의점, 서울 주요 옥외광고, 디지털 버스 쉘터, 버스 광고 등)을 아우르는 다양한 채널을 통해 브랜드 캠페인 공개에도 적극 나설 예정이다.
브랜드 캠페인 진행을 기념해 오는 2월 28일까지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된다. 먼저 △이력서 및 포트폴리오 첨삭 △기술 면접 대비 △기업 매칭률 97%, 정규직 전환율 70%의 인턴십 참여 기회 등 가장 효과적인 취업 전략을 제시하는 일대일 상담 이벤트를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선착순 400명에게는 웰컴키트(펜, 텀블러, 스마트폰 충전기) 증정과 함께 최신형 노트북 대여 혜택도 제공된다.
이 밖에도 매일 선착순 50명에게는 팀스파르타가 직접 제작한 IT 취업 플래너를 증정한다. 플래너는 IT 직무 가이드, 학습 관리장, 멘탈 관리 팁, 자기소개서 작성법 등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IT 취업이 처음인 취업준비생들도 효과적으로 취업 관리를 할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다.
팀스파르타 이범규 대표는 “세분화된 교육 커리큘럼과 탄탄한 취업 지원 체계를 갖춘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를 통해 누구나 IT 인재로 거듭날 수 있다는 자신감을 전달하고 싶었다”라며 “기업 매칭률 97%, 정규직 전환율 70%를 자랑하는 스파르타 내일배움캠프와 함께 더 많은 분들이 IT 업계에서의 성공적인 커리어를 쌓아 나가길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