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이에 따라, 아이스탑이 공급하는 스타리온, 그랜드 우성 1등급 업소용 냉장고가 이번 한전 지원사업 대상 제품으로 선정되었다.
한전의 지원사업은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에너지 효율을 높이고 전기요금 부담을 줄이는 것이 목적이다. 이에 따라, 1등급 고효율 기기를 구입할 경우 구매 가격의 40%를 환급받을 수 있으며, 사업자당 최대 160만원까지 지원된다.
해당 사업의 지원 대상은 사업자등록이 완료된 소상공인으로, 중소기업확인서를 제출해야 한다. 신청 기간은 2025년 12월 31일까지이며, 사업 예산이 조기 소진될 경우 지원이 종료될 수 있다.
이번 사업은 대수 제한 없이 진행되며, 2024년 1월 1일 이후에 구매한 기기 또한 소급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지난해 동일 지원금을 받았던 소상공인도 신청할 수 있으나, 2024~2025년 구매 금액을 합산해 총 지원 한도 내에서 지원이 이루어진다.
지원금을 신청하려면 신분증 사본, 사업자등록증, 중소기업확인서(유효기간 내), 제품 모델명 및 제조번호 라벨 사진, 1등급 에너지효율 표시 라벨 사진, 사업장 전경 사진(구매한 기기가 포함되며 GPS 주소가 표시된 사진 필요), 구매 증빙자료(거래내역서 및 구매영수증) 등의 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아이스탑은 한전 지원사업과 함께 추가적인 구매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우선 포토 리뷰 작성 시 2만원 주유권, 1만 포인트 지급, 한 달 사용 리뷰 작성 시 1만 포인트 지급, 베스트 리뷰 선정 시 10만원 상당 주유 상품권 또는 네이버 포인트 지급 등 다양한 리뷰 이벤트를 진행한다.
![]() |
아이스탑 관계자는 “1등급 업소용 냉장고 구매를 고려 중인 소상공인이라면 이번 기회를 활용해 전기요금 절감과 다양한 혜택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고 전했다.
아이스탑은 친절한 유선 상담을 통해 소상공인들이 보다 쉽게 지원사업을 활용할 수 있도록 돕고 있으며, 자세한 프로모션 내용은 공식 스마트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