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소방본부, 의용소방대 성과·비전 공유

    경인권 / 문찬식 기자 / 2025-12-17 16:45:44
    • 카카오톡 보내기

     ‘2025년 의용소방대 성과 비전 발표회’참가자들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인천소방본부]
    [시민일보=문찬식 기자] 인천소방본부가 16일 ‘2025년 의용소방대 성과 비전 발표회’를 개최, 성과와 비전을 공유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올해 의용소방대의 주요 성과와 활동 사례를 돌아보며 지역사회 안전에 기여한 의용소방대의 공로를 재조명하고 특히 헌신과 나눔을 인정해 대학생의용소방대를 포함 모범의용소방대원 26명에 대한 표창이 수여됐다.

     

    2025년 주요 성과는 특성화된 체험 및 전문 교관을 통한 역량 있는 대원 양성, 대시민 심폐소생술 교육을 통한 안전 문화 확산, 도심 자연 재난을 막기 위한 의용소방대의 노력, 취약 계약을 위한 김장 나눔 봉사와 같은 많은 활동 성과 등이 발표됐다.

     

    또 참여형 워크숍을 확대, 안전을 필요로 하는 새로운 활동 영역 발굴 등 지역의 봉사단체의 리더로서의 비전을 공유했다. 이와 함께 의용소방대원 간 소통과 화합의 시간을 통해 상호 협력의 가치를 되새기는 뜻깊은 자리가 되기도 했다.

     

    임원섭 인천소방본부장은 “이번 성과 비전 발표회는 의용소방대의 헌신적인 활동에 감사를 표한다”면서 “의용소방대 전담팀 발족과 분야별 워크숍 운영 등 여러분의 활동에 적극 뒷받침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시민일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뉴스댓글 >